본문 바로가기

사업영역​

Best Consulting
& Solution Partner Group

Consulting Service

프로씨엔에스 기술지원 서비스는
중소규모 고객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비 상주지원 서비스와 전문 기술 인력이 고객 Site에 상주하며 시스템 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상주지원 서비스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든 고객은 다양한 상황 별 체계적이고 맞춤형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Technical Service

  • 01기본적인 DB 유지보수 서비스
    • 24시간 365일 Help Desk를 통한 원격지원
    • 장애처리 & 긴급 장애지원 (SR 등록)
    • DB Install / Patch / Upgrade 지원
    • 기본적인 DBMS 성능 튜닝
    • 정기 방문을 통한 DBMS 점검 및 이력 관리
  • 02ACS (Advanced Customer Service)
    • DBMS 성능 개선 및 유지 방안 수립
    • DBMS 성능 진단 및 Tuning
    • 응용프로그램 성능 진단 및 Tuning
    • Data Migration & Upgrade 작업 수행
    • BACKUP & RECOVERY 전략 수립 및 작업 수행
    • DB Lifecycle 관리 및 운영 전략 수립
  • 03PES (Pro-active Expert Service)
    • AS-IS 분석 및 TO-BE 시스템 설계 지원
    • DBMS 성능 통계정보 분석
    • SI Project 기술지원 (논리/물리 모델 설계)
    • Application 분석 및 성능 개선 방안 제시
    • 전문 DB 정보 제공 및 Knowledge Transfer

DB 유지보수 서비스

Oracle 제품의 설치, Patch, Upgrade 작업 및 System Open 지원 등과 같은 단발성 기술지원 요청을 처리하는 가장 기본적인 서비스입니다.
기술지원이 필수적인 중소규모 고객에게 가격 부담 없이 적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비 상주지원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DB Setup Service

    DBMS Installation, DBMS Patch Apply, DBMS Upgrade Parameter Tuning, Data Migration (신규 장비 설치 포함)

  • Emergency Service

    Emergency Disaster Recovery Service(고객 DBMS 장애 시 비상 긴급복구 서비스)
    Problem Tracking Assistance Service, Emergency Tracking Service

  • Primary Tuning Service

    SQL Tuning, DB Server Tuning, File I/O and Storage Access Analysis OS Parameter와 연계된 Init Parameter Tuning

  • Call Base Service

    On site Technical meeting, 주요작업 및 이벤트 시 엔지니어 비상 대기 서비스 24시간 365일 On-Line 기술지원 서비스

ACS (Advanced Customer Service)

한층 더 심화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요 내용으로는 SQL Tuning 등 보다 구체적이고 Detail 한 성능 튜닝을 비롯하여 운영중인 DB 설계 (Modeling/Design) 검증 등 엔지니어 상주 지원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Performance Tuning Service

    메모리 내 악성 SQL Tuning, On-Line Transaction Tuning, Batch Transaction Tuning
    비효율적으로 시스템 자원(CPU,Memory,I/O) 를 소모하는 악성 SQL 튜닝

  • Database Design Service

    DB 논리/물리 설계 서비스 및 검증지원, 대용량 DB 물리 설계 지원 Data Loading, 백업 및 복구 전략 수립, 어플리케이션 개발 가이드 제공

  • DB Assistant Service

    Oracle RAC 구성 및 운영 가이드 제공, RAC Fail Over 구성 및 Test 수행 DB Lifecycle 관리
    전략 Guide, Daily / Weekly / Monthly DB 점검 Guide

PES (Pro-active Expert Service)

최고의 기술력을 갖는 컨설턴트들에 의하여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전략적인 관리와 점검을 통해 잠재적인 문제점 도출하여 사전 예방하고, 최적의 운영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최고 수준의 전문 컨설팅 기술지원 서비스 입니다.

  • AS IS Assessment Service

    시스템 자원 사용률의 적정성 점검, Application 분석 및 성능 개선 방안 제시, Resource Contention 분석, DBMS 성능 통계정보 분석.

  • Application Tuning Service

    DB Design 분석 및 데이터 관리 효율성 검증, SQL Tuning, 주요 Application Logic Tuning, Access Path 분석 및 Index 구성 검증

  • Project Support Service

    Data Architecture 설계 수행, 프로그램 개발자 기술지원, DB 성능개선 및 유지 방안 수립, 시스템 Open 지원 및 안정화 지원

  • DBMS Integration Service

    개별 DB에 대한 AS-IS 분석 및 Reverse, Data Modeling, 통합 DB에 대한 TO-BE data Modeling 및 DB 구축, 통합에 따른 Application 설계 및 개발 검증, Capacity Planning

기대효과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로 신뢰성 확보

  /  

DBMS 장애 발생의 최소화로 가용성 확보

  /  

철저한 사전 예방 점검을 통해 장애 요소 제거

  • 예방점검(정기점검/수시점검)
  • 구성관리(PATCH, UPGRADE로 인한 버전 변경 시 현황 관리)
  • 보안관리(보안 취약점 항목에 대한 패치 적용 및 관리)
  • 모니터링(상주/비 상주 기술자에 의한 DBMS/HW/기타 INFRA 모니터링 및 상태점검
  • 성능관리(parameter tuning을 통한 성능 최적화)